LG디스플레이 주가전망
- 카테고리 없음
- 2019. 11. 9. 16:18
LG디스플레이 주가전망
LG디스플레이는 최근들어 중국의 공급과잉에 판가하락으로인해 실적이 크게악화되었습니다.그로인해 2007년이후로 12년만에 사무직을대상으로 희망퇴직을 권고하였는데요.OLED등 핵심기술분야를 제외한 분야에서 5년차이상의 사무직을 대상으로 희망퇴직을 접수한다고 밝혔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달 생산직을 대상으로하여 36개월의 고정급을주는조건으로 희망퇴직절차를 밟은적도있어 LG디스플레이의 주가전망에대해서도 많은관심이 생길수밖에없는 상황입니다.
LG디스플레이의 핵심기술로는 OLED와 IPS,in Touch등 주로 LCD분야가많은데 매출의 80%를차지하는 LCD분야에서의 수익이 나지않아 올해에만 1조원가량의 적자를볼것으로 예상하고있습니다.
실적이악화되면서 LG디스플레이 한상범부회장이 지난9월 사퇴하였고 생산직희망퇴직과 임원조직 25%감축을 진행하고있으며 이번 사무직도 희망퇴직을권고하고있어 LG디스플레이의 경영이 비상체제로 들어선것으로 보여집니다.
중국업체의 LCD약진과 과한 물량공급에 대응을하지못해 부진을면치못하고있는데요.OLED로의 전환을 본격적으로하고있지만 아직은 별다른성과가없는상황이라 시장기대치는 점점낮아지는상황입니다.
주가는 13,000원이하로 떨어질것이란 우려와는달리 14,500원대로 상승하고있어 우려의목소리도 들리는 현실입니다.다만 OLED로 본격전환하면서 시장공략에 성공하였을경우 과거의 영광을찾을수도있다는얘기도있지만 증권업계에서는 쉽지는않을것으로 보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