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주가전망
10월초 28만원대라는 저가를기록하다 다시상승중인 LG화학의 주가전망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LG화학은 1947년창립후 70년넘게 성장을이뤄낸 대한민국대표 화학기업인데요.석유화학산업을 중심으로 전지와첨단소재 사업으로 시장지배력을 강화하며 생명과학분야로도 사업을확대하여 미래지향을 구성하고있습니다.
LG화학은 3분기매출 7조3473억, 영업이익 3803억을 기록하였는데요.작년대비 매출1.6%증가하였으나 영업이익은 36.9%가 감소하였습니다.그러나 2분기보다는 매출2.4%,영업이익42.2%가 증가하며 점점 실적이 좋아질것이란 기대감이확산되고있습니다.
LG화학은 에너지저장장치인 ESS의 화재와 유럽배터리 공장 수율개선의 지연으로인해 주가가하락하였었으며 4분기에는 ESS에관련해 충당금이 상당규모로 인식될예정이며 유럽 배터리공장 수율의 정상화도 시간이필요하다면서 저평가된 주가는 다시상승세를탈것으로 기대하고있습니다.
또한 올해 화학업황이 최악의 국면을맞은데다 회사가 집중투자한 전기차용 배터리부문에서의 실적이 더뎌지면서 부진을 면치못하였는데요.지난3월 3위까지치고올라왔던 유가증권시장은 현재 9위로 밀려있는상황입니다.
LG화학은 목표주가를 39만원으로 보고있으며 단기간 주가반등은 어려움이있으나 중장기적관점에서는 EV배터리시장에서의 성장을 힘입어 주가가 점점 개선이될것으로 보고있습니다.
LG화학의 사업영역은 석유화확,전지,첨단소재,생명과학이며 LG화학의 주가전망은 짧게보면 좋지는않지만 중장기적으로 보면 점점 실적이나아지면서 조금씩상승할것으로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