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보는 1977년 설립된 광학필름 전문기업으로 정전용량형 CNT 투명전극필름에서 나노소재 진보기술 접목과 함께 그래핀 적용까지 검토해 터치스크린 패널용 ITO를 대체하며, 그래핀 풀렉서블 원천기술 상용화 이전에 성공한업체입니다. 상보 주가전망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상보는 국내외 대기업들에 엄격한 제품평가를 통과하며, 올해 상반기부터 모바일, 태블릿용 소형 신복합광합필름을 양산하면서 공급하고있는데요. 연구개발한 그래핀배리어 및 은나노와이어 등의 신제품 또한 올해 하반기와 내년 외형 성장을 견인할것으로 보여지면서 주가 상승세를 이끌었습니다.
상보는 습식 나노 분산 기술을 바탕으로하여 그래핀 박리 및 분산 기술을 가지고있는데요. 올해 2분기 실적 또한 매출 148억, 영업이익 20억을 기록하면서 코로나19의 영향에도 작년대비 흑자전환을하면서 좋은 실적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상보는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적용을 위한 연구개발도 지속적으로 하고있으며, 퀀텀닷 디스플레이용 그래핀 배리어 필름 양산을 시작하면서 플렉시블 OLED 등의 고차단 특성 제품까지 기술개발에 나서고있습니다. 실질적인 상용화가 시작되면 올해 하반기부터 실적이 점차좋아질것으로 보여 상보의 주가 또한 상승세를 보일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