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니아 주가전망
- 카테고리 없음
- 2020. 8. 19. 10:31
바이오니아는 1992년 설립되어 국내 바이오벤처1호로 창업한 이래 연매출액의 30% 이상을 연구개발비로 투자한 유전자 기술전문기업이며, 국내 최초로 PCR용 효소 및 Primer와 PCR, Real-time PCR 장비를 개발해 상용화시키기도하였습니다. 바이오니아 주가전망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진자가 수도권을 중심적으로 연일 증가하면서 진단키트 및 바이오 관련주들의 상승세가 이어지고있습니다. 바이오니아는 신고가를 기록하기도하면서 상승세를 이어가고있습니다.
또한 바이오니아의 2분기 실적은 매출 593억, 영업이익 320억을 기록하면서 창사 이래 최대의 실적을 기록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인해 전세계적으로 진단검사 수요가 대폭 증가하면서 진단장비와 핵산추출시약, 진단키트 및 원재료까지 공급이 크게 늘면서 수익성이 개선이되었습니다.
진단장비에 들어가는 핵산추출시약과 진단키트가 매출액 급증의 이유가되었으며, 진단장비 또한 작년대비 386%나 성장하였습니다. 상반기에이어 하반기에도 코로나19는 지속적으로 확진자가 늘어나고있어 하반기에도 실적기대치가 높습니다.
코로나19 진단키트 이외에도 결핵, 에이즈, 인플루엔자 등 40여종의 다양한 질병 진단키트를 공급하기때문에 바이오니아의 성장세가 기대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