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우 주가전망
- 카테고리 없음
- 2020. 9. 25. 11:51
SK케미칼은 2017년 SK디스커버리가 영위하는 사업중 그린 케미컬 및 라이프 사이선스 사업부문을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18년 코스피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SK케미칼우 주가전망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국의 제약회사 노바백스가 영국에서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에대한 임상 3상시험에 돌입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SK케미칼우의 주가가 상승세를보이고있습니다.
SK케미칼은 자회사인 SK바이오사이언스가 미국의 노바백스가 개발중인 백신을 위탁생산하기로 한적이있었는데요. 4~6주 뒤에 임상시험 결과가나오면 유럽연합에서 백신사용 승인을 요청하는 자료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노바백스는 미국이 연내에 코로나19 백신유통을 목표로 추진하여 약 2조원규모의 자금을 지원받은 기업이며, 오는 12월까지 백신 사용 승인을 목표로 연구진행중입니다.
SK케미칼은 영국의 스웨덴 제약회사인 아스트라제네카가 개발하는 백신도 위탁생산하기로 계약을하였습니다. 임상이 중지된적이있었으나 유럽과 브라질등에서 다시 임상을 재개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미국의 식품의약국인 FDA의 백신 긴급사용승인 지침을 강화하기로하면서 더 까다로운 조건을 맞추기위해 시간이 좀 더 필요할것으로 보여지며, 빠르게 백신이 나와도 내년 상반기로 예상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