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중공업 주가전망

삼성중공업 주가전망

삼성중공업은 조선과해양 사업분야에서 세계최고수준을 보이며 고가의 선박을 건조하며 다양한 기술과 경쟁력을 갖추었는데요.지난 22일 뇌물혐의로인해 미국 내의 기소를 피하기위하여 약884억정도의 벌금을 물기로하여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삼성중공업은 버지니아 동부 연방법원에서 뇌물혐의로인해 기소유예약정을 맺기로하였는데요.삼성중공업 관계자들이 선박 계약을위해서 뇌물공여를 모의하고 해외부패방지법을 위반하여 벌금형이 내려져 삼성중공업의 주가는 연일 하락세를 면치못하고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2007년 엔스코와 선박건조계약을 체결하여 2011년에 인도하였으며 페트로브라스는 엔스코와 해당 선박에대해 5년의 용선계약을 체결하였는데요.페트로브라스측에서 2016년 삼성중공업이 건조계약 체결과정중 중개인에게 지급하였던 중개수수료가 부정사용되었다고 문제를삼으며 일이커지게되었습니다.

 

페트로브라스는 엔스코에서 이를 인지했다며 용선계약을 취소하였고 이로인해 엔스코에서 책임을 삼성중공업에게 물게되면서 영국 중재법원에서 1억8천만달러의 손해배상금을 지급하라며 명령하였습니다.

 

이로인해 증권가에서는 삼성중공업의 연간 영업손실이 크다고 보았으며 목표주가를 내리는 등 부진한 성과에 예상 실적 기준 주가순자산비율이 0.7배로낮아졋다고 하였으나 3.4분기의 대규모 비용반영으로인해 리스크가완화되었으며,2020년에는 신규수주가 늘어나게되어 삼성중공업이 6년만에 흑자로 전환할것이라고 기대하고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