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콤 주가전망

오리콤 주가전망

오늘은 오리콤 주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리콤은 100퍼센트 자회사로 알려져 있으며 광고물제작, 광고 대행을 하는 한컴을 소유하고 있으며 두산이 62퍼센트 지분율을 보이고 있으며 유통가능주식이 400만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계속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리콤 대표

2017년 두산그룹 계열 종합광고회사 한컴의 경우 전풍씨를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하면서 사업운영, 조직관리 경험이 풍부하다며 알려진 바 있습니다. 오리콤 대표 이사를 지나 광고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고 밝혀졌으며 신입 대표이사 영입을 통해 경영 효율성을 높이고자 했습니다.

 

 

 

현재 오리콤은 전일가 대비 20퍼센트 상승율을 보이고 있으며 12,750원의 주가를 보이며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으며, 향후 주가에 이목이 쏠릴 예정입니다.

 

 

오리콤 관련주

오리콤의 주가가 급등하면서 오리콤은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면서 두산그룹 계열 광고사로 두산그룹에 인수되면서 지사가 중앙대출신으로 관련주로 분류되었다고 합니다. 대권 경쟁이 펼쳐지면서 관련주를 참고하시면 투자에 도움이 많이 되실거라 예상합니다.

 

오리콤 배당

2016년 오리콤은 220원으로 동결했으며 2015년 78퍼센트로 높으며 이후 하락 분위기였습니다. 배당 수익률은 2017년 이후 4퍼센트를 유지하고 있으며 시가 배당률은 5퍼센트로 고배당주에 속합니다.

 

 

 

당기순이익과 영업이익의 경우 상승하다가 2018년 후 꺾인 것으로 보여집니다. 현재 코로나 여파로 부진한 모습을 보이며 전년대비 매출 감소를 보이지만 현재 경기 개선과 함께 광고집행이 확대될것으로 보아서 매출회복세도 보이고 있습니다.

 

 

오리콤 이재명

이재명 지사가 중앙대 출신으로 관련주로 분류되었으며 오리콤이 두산그룹 계열 광고사이기 때문입니다. 오리콤은 광고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오리콤은 두산관련주에도 속하기 때문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